(대구의료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의료원에서 운영 중인 대구광역시 서부노인전문병원이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주기 요양병원 인증평가를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하고 인증 의료기관 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관 인증은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평가인증원이 환자안전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의료 서비스 수준 및 의료기관 운영실태 등을 평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대구서부노인전문병원은 2013년 대구지역 요양병원 최초로 1주기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2017년 2주기 평가에서도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대구지역 대표 요양병원으로서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지난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3명의 조사 위원이 병원을 직접 방문해 실시된 2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는 1주기 보다 한층 더 강화된 기준으로 의료 서비스의 질 향상과 환자의 안전 관리 수준, 의료기관 운영실태 등 병원 운영 전 반에 걸쳐 241개 항목에 대해 심도 있는 조사를 실시했다.

대구서부노인전문병원의 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환자안전과 의료 서비스의 질 수준 향상을 추구해 시민의 병원으로서 항상 신뢰와 믿음을 줄 수 있는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