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포항시의회는 9일 문명호 의장 주재로 소회의실에서 각 상임위원장과 시 집행부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이 형산강 수상레저타운 운영방안, 영일만항 배후단지 물류센터 준공 현황에 대해, 일자리경제국장이 고수온 피해현황 및 대응방안, 포항철강마라톤 대회 추진계획, 지속가능한 포항형 일자리창출 최종보고회 일정, 제14회 포항국제불빛축제 결과 보고를 했다.

이어 복지국장이 포항시 청소년재단 설립 추진, 음폐수병합처리시설 항소제기 및 정상화 방안, 포항시 생활폐기물 에너지화사업 추진현황을, 환경녹지국장이 형산강 환경대책 추진상황과 '포항시 가축사육 제한에 관한 조례'개정 추진상황을 보고했다.

도시안전국장은 2017년 을지연습 실시 계획을, 자치행정국장은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 포항 뮤직페스티벌, 공연연습장 조성 사업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가뭄대책사업 추진현황과 향후계획을, 건설교통사업본부장은 국지도20호선 건설 계획을 보고했다.

이에 포항시의회는 형산강 수상레저타운 운영은 우선 형산강 퇴적토 오염에 대한 안전화 조치와 시민 공감대 형성 후 신중히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최근 심각한 피해를 낳고 있는 동해안 고수온 현상에 대해 앞으로의 환경변화에 따른 이상기후 현상에 대비한 근본적인 대책을 수립하고 국비 지원을 강력히 추진할 것을 한 목소리로 주문하며 국지도20호선 사업 관련 동빈대교 건설 민원은 별도 보고를 요청했다.

문명호 의장은 “여름 휴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현안 사항 보고를 준비해 준 집행부 간부공무원들 수고가 많았고 앞으로도 더욱 성의있게 간담회에 임해주길 바란다”며, “중요한 사안은 사전에 보고해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