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클루드 미디어.에이전에 참여하는 김치앤칩스의 Lunar Surface Incinerator Series. (용인문화재단)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재단법인 경기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정찬민)은 1일부터 오는 26일까지 ‘#include media.A’(샵 인클루드 미디어. 에이) - 미디어아트 전시를 용인포은아트갤러리에서 무료로 개최한다.

#include media.A전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김치앤칩스와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사일로랩, 민혜기, 팀보이드, 하석준 등이 참여하는 미디어아트 전시이다.

인클루드 미디어.에이전에 참여하는 사일로랩의 묘화. (용인문화재단)

전시참여 작가들은 가상현실, 3D스캐닝, 3D프린터, 키넥트센서, 로봇 등 다양한 영역의 기술을 기반으로 창작한 미디어아트 작품을 창작한다.

이번전시에는 가상현실에 그려지는 달, 사라져가는 백열전구에 대한 추모, 인간의 일상을 닮은 기계, 로봇의 예술 활동, 기계가 스스로 또 다른 작품을 생산하는 등 예술과 기술, 인간과 기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16개의 작품을 전시한다.

인클루드 미디어.에이전에 참여하는 팀보이드의 LightWave. (용인문화재단)

#include media.A전이 진행되는 동안 용인포은아트갤러리 앞 야외데크에서 ‘Sonicscape’야외전시를 진행하며 이달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30분에 Chamber Ensemble Logos 팀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야외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와 연계해 특별이벤트로 하석준 작가의 3D프린터로 제작된 열쇠고리와 도록을 하루 선착순 10명(SNS이벤트 참가자)에게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