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2017 청소년 여름방학 봉사스쿨.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 청소년 여름방학 봉사스쿨 환경 꼼지락 행사가 최근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지하 교육장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평택시 자원봉사센터(사무국장 홍음희) 주최해 여름방학 봉사스쿨은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기초교육과 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됐다.

이날 각 차수별 30명씩 150여 명의 학생이 참석하였고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성인 재능기부 봉사자와 보조지도자가 차수별로 6명씩 30여 명이 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봉사스쿨은 환경 꼼지락(樂)이라는 주제로 자원봉사 기초교육과 환경보호를 다짐하는 지문나무 만들기, 리사이클 활동(테이크아웃 컵 리폼조명,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스크럽), 평택시 재활용홍보관 견학, EM탈취제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환경 꼼지락(樂)은 더 나은 지구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우리가 작은 것부터 실천해 보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미래의 자원봉사자로 성장할 청소년들에게 이웃과 더불어 행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여름․겨울방학 청소년 봉사스쿨 외에 찾아가는 자원봉사 학교 순회교육, 토요봉사스쿨 등을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