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주최로 오는 14일 개최 예정인 제321회 임시회 정치아카데미교육원 민주정책교실 웹자보.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승원)이 제321회 임시회를 맞아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경기도의회 4층 소회의실에서 도민 누구나 청강할 수 있는 민주정책교실 특강을 실시한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교육원 원장을 맡고 있는 양근서 의원은 “민주정책교실은 단기적 관심을 추구하는 사업이 아닌 도의회 내 민주시민교육의 일환”이라며 “향후에도 민주적 가치 공감의 장으로 더욱 발전시켜 궁극적으로는 경기도의회 내 도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정치교육원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윤재우 정치아카데미교육원 사무총장 의원은 “이번 특강은 지방분권 개헌 및 4차 산업혁명 의료분야에 관한 정책이해와 지식정보 함양에 초점을 두었다”고 전했다.

경기도의회 제321회 임시회 민주정책교실 특강은 박용진 지방자치의정연구소 소장의 ‘지방분권형 개헌,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와 전대석 고려대 의대 의인문학교실 교수의 ‘인공지능, 4차 산업혁명 그리고 의료’ 두 강좌로 진행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