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식품영양조리학부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총 6회에 걸쳐 교내 창의놀이터 유캔에서 센터에 등록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유아 180여명을 대상으로 ‘영양쏙쏙! 건강팡팡! 창의놀이터’체험관을 운영했다.
체험관에서, 어린이들은 식품구성자전거를 이용한 어린이 키와 체성분 측정, 어린이 성장 체조, 알록달록 팔찌 만들기, 채소과일 풍선자동차 만들기, 영양쏙쏙 컵밥 만들기, 센터 캐릭터 ‘달이 성이’와 사진찍기 등 다양한 편식예방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김정미 센터장(대구과학대 식품영양조리학부 교수)은 “다양한 체험과 교육이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 증진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쉽고 재밌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개발ㆍ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의 위생·안전관리, 영양관리를 위한 순회방문 지도를 하며, 원장과 교사, 조리원,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집합교육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통해 안전한 급식과 바른 식생활을 위한 어린이 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