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일부터 26일까지 용인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용인포은아트갤러리에서 개최예정인 #include media.A 미디어아트 전시회 홍보 포스터. (용인문화재단)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재단법인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정찬민)은 다음달 1일부터 26일까지 ‘#include(샵 인클루드 미디어.에이) - 미디어아트 전시’를 용인포은아트갤러리에서 무료로 개최한다.

‘#include전’은 디지털이 일상화되면서 영상매체, 컴퓨터 등 광범위한 영역의 기술을 기반으로 한 예술작품을 창작하는 미디어아트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세계 최고 권위의 미디어아트 공모전인 프리 아르스 일렉트로니카(Prix Ars Electronica)에서 2017 프리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특별상을 수상한 김치앤칩스와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사일로랩, 민혜기, 팀보이드, 하석준 등이 참가하는 이번 전시에는 총 16개의 작품이 전시된다.

또한 용인포은아트갤러리 앞 야외데크에서는 야외 전시와 야외콘서트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와 연계해 하석준 작가는 3D 프린터의 원리를 배우고 아름다운 기하 무늬를 그릴 수 있는 스파이로 그래프를 이용하고 작품을 만드는 ‘Creative Drawing Battle’을 진행한다.

‘Creative Drawing Battle’는 초중생을 대상으로 하는 전시 연계 프로그램으로 전시 기간 중 매 주 토요일(8월 12일, 19일, 26일) 오후 2시, 3시 1일 2회씩 총 6회(1회 10명) 운영될 예정이며 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전시와 함께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참가비용은 1인 3000원이며 참가 학생에게는 강의 참가 외에는 다양한 모양을 그리는 데 활용할 수 있는 1만5000원 상당의 스파이로 그래프 키트를 제공한다.

접수는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각 회 당 10명 선착순 모집한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