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영덕군에서는 지난 28일 영덕군민회관에서 영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최로 '영덕읍 어르신 한마당잔치'가 65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하는 등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에게 문화공연 관람기회제공과 소외된 독거노인, 장애인 등 불우가정을 발굴, 지원하는 영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보를 겸해 개최됐다.

개회식에서 김욱현 영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사회보장협의체가 어려운 이웃 발굴과 어르신들이 노후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여건조성에 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영덕군의 경로당 밥상공동체사업이 잘 운영돼 많은 칭찬을 받고 있다"며"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해 100세 시대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시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법령에 근거해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기구로써 읍 관내 질병, 사고 등으로 위기에 처한 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민·관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청소년을 위한 라면콘서트와 촘촘이 마을지기단·희망나눔지기단 발대식을 개최했으며, 올해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목욕봉사 활동을 진행해 독거 어르신들에게 가족과 같은 따뜻함을 느끼게 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