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경상북도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나영규)는 27일 청도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초·중·고 교감 및 학생생활지도부장 교사 46명을 대상으로 '2017 학생인권 보호 및 학교규칙 제·개정 연수'를 실시했다.
이 연수는 학생인권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와 함께 학교규칙 제·개정 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 됐다.
강의는 이가희 교감선생님(삼성현중학교)의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양성평등 교육, 학생 인권 보호, 학교 규칙 제·개정 과정의 이해에 대해 사례중심으로 진행했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는 “학생인권에 대한 이해 및 학교규칙이 학생들에게 갖는 의미를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매우 유익한 연수가 되었다”고 말했다. 연수 이수자들은 소속 학교에서 학교실정에 맞게 교직원 전달연수를 실시해야 한다.
나영규 교육장은 “학교규칙은 학생을 통제하고 규제하는 수단이 아니라, 학생들이 이를 준수하고 실천함으로써 공동체구성원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해가는 민주시민교육의 장으로, 또한 학교 공동체 규범으로서의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도록 교원, 학생, 학부모님들에게 민주적 학교 문화 조성에 다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