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U 학습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생들 단체사진. (대구한의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교수학습지원센터는 14일 학술정보관 세미나실에서 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한 2017학년도 1학기 DHU 공모전 및 DHU 학습써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전달했다.

DHU 공모전은 “나만의 학습법을 소개합니다”라는 주제로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학습노하우나 학습방법 등을 수기 형식으로 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31편의 작품 중 미술치료학과 조혜진 학생(2학년)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조혜진 학생은 2학기 학생 Teacher 강사로 추천돼 학습성과를 일반학생들에게 소개하고 자신만의 학습방법을 공유하게 된다.

DHU 학습써클은 서로 협동하여 함께 공부하고 학습의미를 나누는 학습공동체를 의미하는 말로 다양한 학습내용을 주제로 4명 ~ 8명이 팀을 형성해 지도교수와 함께 학습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DHU 학습써클에는 총 47팀 248명이 참가해 활동보고서, 최종보고서, 온라인 활동, 오리엔테이션과 간담회 출석 등을 심사한 결과 예비청소년지도사들의 청소년을 향한 두근대는 마음의 의미를 가진 ‘빠담빠담’팀 등 5팀을 우수팀으로 선정해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했다.

또한, DHU 학습써클에 참여한 학생 중 학습시간 16시간, 활동소감문 등을 제출한 200명에게 인증서를 발급했으며, 지난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DHU 학습써클에 참가한 46개팀들의 작품을 전시해, 관람한 학생들의 평가와 심사위원의 점수를 합계해 우수 3팀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채식 인재개발처장은 “학습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미 다른 학생들보다 많은 경험과 학습 효과를 누리고 있다.”면서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다른 학생들과 함께 참여해 학습역량을 키워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해 DHU 사람도서관, DHU 학습멘토단, DHU 공모전, DHU 학습써클, 방학캠프(둑), 찾아가는 학습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