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콘 설치 안내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모바일 만보기앱 ‘워크온’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걷기 정보를 제공하고 걷기 좋은 길로 유도하기 위해 3색 영일대테마로드 일대(영일대해수욕장, 설머리마을, 환호공원)와 우현동 폐철도 도시 숲길 44곳에 비콘을 설치했다.

비콘은 반경 약 50m 범위 안에 사용자를 인식해 길이나 건강관련 정보를 전송 가능하게 해주는 워크온 연동시스템이다.

워크온 사용자가 비콘 설치지점을 지날 때 명소정보, 비콘 주변 내주변 챌린지, 장소 주변 행사정보, 건강생활정보 등이 사용자 폰으로 전송되어 걷기 좋은 길로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

박혜경 북구보건소장은 “비콘 설치를 통해 걷는 시민들에게 흥미를 주어 즐거운 걷기 활동을 제공하고, 시민들이 걷고 싶은 길 환경을 조성할 것”이며 “또한 주변에서 하는 포항시의 각종 행사를 비콘으로 홍보하여 관광활성화 및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워크온은 매일 일정량 걷는 것만으로도 선물도 받을 수 있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만보기앱으로 ‘걷는 도시 포항’을 만들기 위해 올해 3월 중순에 도입했다.

내주변 챌린지 26개소, 기부챌린지 2건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포항시민 5300여명 가입해 사용 중에 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