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광역시립남부도서관(관장 김점식)은 6월을 맞아 지역주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이달 27일까지 남부도서관 전시실 및 1․2층 로비에서‘6월 특별전시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나는 인도 김씨 김수로(사계절) ▲창비 아동문고 40주년 특별전시회 ▲6․25전쟁과 호국영웅 사진전 ▲안보홍보 사진전 등 4개 전시회로 그림․사진 등 총 60점이 전시된다.

'나는 인도 김씨, 김수로'는 인도 출신 결혼이주자 아빠를 둔 초등학생 김수로의 일상을 그리고 있는 다문화 도서그림 전시회이다. 또한, '창비 아동문고 40주년 특별전시회'는 아동문학의 산실, 창작과비평사에서 40년간 출판된 우수도서를 그림액자로 만들어 공개하는 특별전이다.

이 밖에 지역주민들에게 나라사랑 및 안보의식을 심어주고자 대구지방보훈청과 대구남부경찰서의 협조를 받아'6.25전쟁과 호국영웅 사진전','안보홍보 사진전'을 열어 전쟁의 참상과 나라를 지킨 우리지역 호국영웅을 소개한다.

도서관 이용자 박성용 씨는(남구 이천동)“초․중학생 자녀와 함께 6․25전쟁 사진전도 둘러보고, 그림동화 전시회도 관람하면서 독서교육과 역사교육을 함께 하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오는 27일까지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남부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