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시설공단이 운영하는 나드리콜(장애인 등 교통약자 특별 교통수단)에서는 서비스, 시설, 운영방안 등을 개선하기 위해 '나드리콜 시민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민들의 의견수렴을 통한 대시민서비스 향상이라는 취지로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은 남녀노소 어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서비스 개선, 시설 개선, 운영방안 개선 부문으로 총 3분야로 이 중 1부문을 선택하여 공모가 가능하다.

기간은 12일부터 7월11일까지며, 이메일(avecaline@dgsisul.or.kr)로 접수가 가능하다.

공단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아이디를 제공한 시민들에게는 포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등 총 7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하며, 대상은 상금 50만원,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은 1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상장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설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면 되고, 기타 문의사항은 대구시설공단 이동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대구시설공단 김호경 이사장은 “시민 여러분들의 좋은 아이디어로 나드리콜 운영과 서비스가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나드리콜(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은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중증장애인들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2009년 2월, 특장차량 30대로 운영을 시작했다.

현재는 휠체어 이용이 가능한 128대의 나드리콜 특장차량과, 업무협약을 맺은 개인택시 160대 등 총288대가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