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교육지원청)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경북도 청도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김기한)는 지난 7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약 두 시간 동안 풍각초등학교(교장 이창형)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교원 상담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교원 상담역량강화 연수는 소우주 성문화인권센터 이승연 대표를 초빙, ‘소중한 우리 몸의 주인은 나’라는 주제로 교사들의 성폭력과 성희롱에 대한 이해를 돕고 성폭력 피해 아동과의 면담 기법 및 대처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이날, 강사로 초빙된 이승연 대표의 소우주성문화인권센터는 오픈당시 장애인과 아동을 대상으로 성교육을 하는 전국 유일의 성교육기관이었을 만큼 성과 인권 분야에서 전문성이 뛰어난 곳으로 전문적이고 실재적인 접근방법에 대한 전달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원 상담역량강화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요즘 부쩍 늘어나고 있는 아동 성폭력 사건들에 대한 심각성을 다시 한 번 인식 하는 계기가 되었고, 특별히 피해아동에 대한 접근 방법과 대처방법을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교원 상담역량강화 연수를 준비하고 진행하는데 큰 도움을 준 풍각초등학교 이창형 교장은 “교사로서 또한 학부모로서 자녀의 성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효과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연수였다. 교사들 모두에게 꼭 필요한 연수주제로 운영해주신 청도 Wee센터 직원 분들과 잘 배우고 익히고자 노력해주신 교사들에게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청도교육지원청 Wee센터 김기한 센터장은 “학생을 잘 가르치는 것도 교사의 꼭 필요한 자질이지만, 학생들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상담과 지도도 놓쳐서는 안 되는 중요한 역량이며 이러한 역량을 잘 키워나갈 수 있도록 청도교육지원청 Wee센터가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교원 상담 역량강화 연수는 2017년 7월 까지 청도 지역 희망하는 초, 중, 고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에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