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는 오는 8월 2일부터 8일까지 5박 7일간 진행되는 ‘2017 청소년 해외 마을 공동체 자원봉사활동’의 청소년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주시는 관내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6일까지 참가신청을 받아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10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청소년 해외봉사활동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며, 올해는 베트남 호찌민의 사회복지시설(아동, 노인, 장애인)에 방문해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발마사지, 미니운동회 등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문화공연과 음식나눔, 전통놀이 등 다양한 마을 축제의 장을 마련해 현지 마을 주민들과 청소년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코자 한다.

봉사센터는 이번 해외자원봉사단에 선발된 청소년들과 한달간 사전모임을 통해 k-pop 댄스, 부채춤 등의 공연을 준비하고,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네일아트 등의 교육을 통해 해외자원봉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자세한 일정 및 프로그램 참가비에 관련된 사항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