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대구과학대학교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 방송메이크업실습실에서 실시된 2017년 1학기 고교-대학 연계 일반계고 기초 직업교육학습성과발표회에서 메이크업 과정 일반고 학생들이 메이크업 작품을 시연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7일 식품영양조리학부 관능평가실험실과 방송메이크업실습실에서 대구시교육청 전병석 장학관을 비롯 일선 고교진로부장, 학부모 등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1학기 고교-대학 연계 일반계고 기초 직업교육’제과제빵 과정과 메이크업 과정 학습성과발표회를 가졌다.

일반계고 학생의 꿈과 끼를 가꾸는 행복역량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대구광역시교육청이 대학과 연계해 실시한 이번 과정에는 대구시내 일반계고 1,2학년생 27명(제과제빵 15명, 메이크업 12명)이 참가해 지난 4월 부터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모두 15회에 걸쳐 제과제빵과 메이크업에 대한 기초 직업교육을 받았다.

제과제빵 과정 교육생들은 조별 토론을 통해 제과제품 마카롱, 초코무스케이크, 샤를롯트 프랑보아즈, 슈가볼쿠키를 포함한 9개 품목과 제빵제품 화이트롤, 호두브리오슈, 어니언브레드, 베이컨치아바타 등 9개 품목으로 총 18가지의 제품을 선보였다.

또 메이크업 과정 교육생들은 국가자격증과정 시대메이크업분야의 트위기, 펑크, 마릴린 먼로 메이크업을 시연해 참석자들로 부터 호평을 받았다.

메이크업 과정을 수료한 성화여고 이안나 학생(18)은 “학원을 다니며 메이크업을 배우는 친구들이 부러웠는 데 무료로 이런 좋은 프로그램이 개설돼 기뻤다”며, “이번 메이크업 기초 직업교육을 통해 새로움에 도전하고, 무엇보다 앞으로의 진로를 확실히 결정할 수 있게 되어 너무나 행복하다”고 말했다.

대구과학대 식품영양조리학부 김정미 학부장은 “현대인의 기호식품 및 식사대용으로 많이 섭취하고 있는 제과제빵 분야의 창의적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고등학생들의 미래 직업 체험 및 진로탐색 기회 부여에 더욱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