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구시교육청)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광역시립북부도서관(관장 허경자)은 지난 17일 경북대학교 글로벌교육프라자에서 경북대학교 SW교육센터와‘소프트웨어 체험교육 지원 및 가치 확산’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소프트웨어(SW)가 산업혁신과 경제성장 및 가치창출의 중심이 되는 SW중심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체험 교육 지원을 통한 시민의 행복 역량 강화 및 소프트웨어 가치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소프트웨어 가치 확산을 위한 어린이 과학 연극 운영 ▲소프트웨어 교육봉사단 구성을 통한 체험 프로그램 지원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활용 교육 지원 등이다.

대구북부도서관 허경자 관장은“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소프트웨어의 가치를 인식하고, 소프트웨어 소양을 겸비한 미래 융합형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광역시립북부도서관은 대구시립도서관에서는 유일하게 ICT특화도서관으로써, 2014년 GiGA Library를 개설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ICT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하고 있으며,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도 진로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ICT특화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