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구교육청)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근)은 13일 오전 9시 30분부터 대구달성초등학교 강당에서 2017학년도 서부교육지원청 과학전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대회에는 총 63명의 학생이 출품했으며 각 팀마다 학생의 소속 학교 교사가 지도 교원으로 참여했다.

과학전람회는 60년이 넘는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과학·기술 탐구 대회로서 참가자들은 자신들이 품었던 물리, 화학, 동물, 식물, 환경, 산업 및 에너지, 농림수산의 다양한 영역에 대한 생활 속 의문을 과학적인 방법과 절차를 통해 해결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게 된다.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오랜 시간동안 주제 해결을 위해 깊이 사고하는 한편 창의력을 발휘하는 값진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서로 같은 팀원끼리 협력해 문제를 공동으로 해결하는 소중한 경험을 통해 중요한 삶의 가치를 배우는 기회가 됐다.

서부교육지원청 이상근 교육장은 이 대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인 미래 인재들의 지적, 창의적 능력 신장과 더불어 서로 협력하고 남을 배려하는 사회적 소통 능력 함양의 좋은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