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할매할배의 날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화목한 3대가족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세대 간 이질적인 의식과 문화를 이해하고 조손이 함께하는 공감활동을 통해 조손관계회복 및 손자의 바른인성 함양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공모전 응모기간은 15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실시하며,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심사를 실시해 결과발표는 내달 1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경주시청 홈페이지 >시민참여 >공모전을 통해 응모 가능하며, 심사를 통해 최우수작 6점을 선정해 각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우수작 6점에 각 10만원 상당의 상품권, 장려작 8점에 각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화목한 3대가족 사진 공모전을 통해 3대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돼 가족의 화합을 도모하고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할매할배의 날은 매월 마지막 토요일 손주가 부모와 함께 조부모님을 찾아가는 날로, 경북도가 지난 2014년 10월 27일 전국 최초로 경북도 할매할배의 날 조례를 제정한바 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