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국제대 장병집 총장, 평택상공회의소 이근찬 회장, 공재광 평택시장, 평택대학교 이필재 총장, 한국복지대학교 이상진 총장.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와 평택상공회의소(회장 이근찬), 국제대학교(총장 장병 집), 평택대학교(총장 이필재), 한국복지대학교(총장 이상진)등 5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평택시 고등교육 발전협의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상공회의소와 평택 고등교육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으로 지역사회 공헌 및 상생 발전에 기여 하고자 마련됐다.

평택시 고등교육 발전협의회는 지역인재 발굴, 물적·인적 자원의 공유, 청년 취·창업 문제 해결 등 산·관·학 협력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시행방안을 마련하게 된다.

또 지역학 발전을 위한 평택학 공동 협력 방안은 지역 시민사회의 주목을 받고 있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지금 청년의 모습은 그 나라, 그 지역의 미래 모습”이라며 “상공회의소와 평택의 3개의 대학이 지니고 있는 인적 자원이야 말로 평택의 어떤 자원 못지않은 훌륭한 자원이고 오늘의 이 협약식으로 평택 미래를 위한 인적자원 투자의 첫발을 내딛게 됐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