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주 광명시의회 의장(왼쪽)과 양기대 광명시장이 광명시민체육관 대리석광장에서 열린 2017 광명등문화축제에 참가해 시민들과 함께 전통 등을 들고 퍼레이드를 하고 있다. (광명시의회)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광명시의회 의원들은 광명시민체육관 대리석광장에서 열린 2017 광명등문화축제에 참가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를 즐겼다.

광명전통문화연구회가 주관하는 광명등문화축제는 잊혀져가는 전통 등 문화를 복원하고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 문화를 계승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축제는 양기대 광명시장과 이병주 광명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시의원, 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마당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의원들은 시민들과 함께 전통 등을 들고 퍼레이드에 참여해 전통문화계승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했다.

이병주 광명시의회 의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우리 선조들의 등 문화에 대해 시민 모두가 자긍심을 가지고 함께 즐기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광명시의회에서도 전통문화 계승을 위해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