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가우도 짚트랙. (강진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강진군이 ‘2017 강진 방문의 해’를 맞아 가우도 해상 하강체험시설 짚트랙을 활용한 레저스포츠대회를 오는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 일정으로 열기로 하고 대회에 참가할 가족단위 80개 팀을 선착순 모집한다.

강진군체육회가 주최하는 이번 짚트랙 레저스포츠대회는 해상 하강체험시설인 짚트랙을 이용한 전국 최초의 레저스포츠대회라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대회가 열리는 가우도는 전남도가 가고 싶은 섬으로 선정했고, 올 해 초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 관광지 대표 100선에 선정할 정도로 명소다.

지난 해 무인계측기로 확인한 관광객은 73만명이었다.

특히 새해 첫 날 하루 관광객이 1만명에 이르러 남해안 최고 섬 관광지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지난 해 10월 운영을 시작한 짚트랙은 가우도 정상에 있는 청자타워에서 출발해 도착지까지 1km에 이르는 국내 최장의 해상 하강체험시설로 횡단시간은 1분 남짓이다.

3개 라인으로 동시에 이용 가능해 가족과 친구, 연인끼리 공중에서 서로 마주보며 내려올 수 있다.

오는 5월 가정의 달에 개최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가족단위 80개팀 300명이 참가해 가족과 함께 스릴 넘치는 짚트랙 체험과 여유로운 캠핑을 즐길 것으로 보인다.

대회 첫째 날에는 마량놀토수산시장에서 장보기, 고려청자박물관, 한국민화박물관 관람 등 남도답사 1번지 강진의 대표적 관광지에 대한 시티투어와 청자촌 오토캠핑장에서 캠프파이어, 장기자랑 등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에는 가우도 한 바퀴, 소원 작성, 아이와 부모 2인 동반 탑승 속도 경합과 ‘내가 제일 커’소리 지르기, 행운의 다트 게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베스트포즈상, 속도상, 가족화합상 등을 수여한다.

한편 짚트랙 레저스포츠대회 참가 신청은 강진 청자촌 오토캠핑장 홈페이지를 이용, 접수하면 된다.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