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군수 최형식)과 담양 송순문학상 운영위원회(위원장 설재록)가 올 해도 담양 송순문학상 작품 공모에 나선다.
올 해로 5회 째를 맞은 송순문학상은 가사문학의 대가인 담양 출신 면앙 송순 선생의 문학 정신을 기리고 한국 가사문학 발전과 지역문학의 저변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공모 분야는 시(시조 포함), 소설, 어린이 문학(동시, 동화 포함) 등 3개 분야로 응모기간은 17일부터 오는 10월 16일까지 6개월간 진행된다.
대한민국 신인 또는 기성작가 누구나 공모에 참여 가능하며, 공모작은 담양을 소재로 하거나 담양과 관련된 인물 등과 관계된 창작품 중 미 발표작 또는 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 출간된 작품으로(운문 최소 5편 이상, 단편소설 최소 1편 이상) 기존 수상 이력이 없는 본인의 순수 창작품이어야 한다.
심사결과에 따라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2000만원의 상금이, 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상패와 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응모작은 담양군청 문화체육과로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군청 문화체육과 송순문학상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