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는 13일 교내 대운동장에서 ‘2017 원광대학교 드론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전북지방중소기업청이 주관하고 원광대 창업지원단이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국내 미래성장 동력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드론창업의 육성 발판 마련을 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드론창업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드론 기창업자 경험을 공유하는 경진대회로 진행된다.
드론 관련 창업희망자 누구나 참가할 수 있게 구성된 이날 행사는 일반 관람객을 위해 드론 시뮬레이션 체험관과 3D 비행 체험관 등 다양한 체험 공간도 운영하며, 원광대 캠퍼스 영상 촬영 현장중계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창업경진대회는 드론전문가들의 사전평가로 예선을 통과한 10개 팀이 IR 발표를 하며, 전문심사위원들이 창업자 역량 및 의지, 창업아이템의 기술성, 시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우승자를 선발한다.
김도종 총장은 “드론 산업분야 창업을 위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는 빠르게 발전하는 드론 산업의 현주소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대회 개최 취지를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