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시설관리공단)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흥식)은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신규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혁신경영을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개 채용된 신규 직원 14명을 대상으로 공단 업무에 적응해 효율성 있게 업무를 처리하고 공단 비전과 발전 방향에 대한 조기이해와 포항시 비전 및 시정목표 구현을 위해 실시됐다.

교육은 친절, 청렴, 성희롱 등 예방교육의 소양교육과 예산, 회계, 노무, 경영평가, 사무관리 등으로 분야별 전문 직원 및 외부 전문강사 초빙으로 심도있게 진행됐다.

또한 청소년수련관, 노인복지회관, 전통문화체험관, 재활용선별장, 포항수영장, 동행콜택시 등 공단의 실질적인 업무가 이루어지는 현장을 방문해 공단 업무와 고객들이 어떻게 공단의 시설을 이용하고 있는지 직접 보고 느끼며 본인이 배치된 사업장 이외에서도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직무교육에 참석한 신규직원은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처럼 직접 현장에 와서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것이 앞으로의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교육에서 많은 것을 배웠고, 새로운 출발을 하는 마음가짐을 다시 한 번 다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흥식 이사장은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이번 교육에서는 기간을 연장했는데 신규직원들의 반응이 좋아서 무척 기쁘다”며 “공단이 존재하는 이유인 시민에 대한 애정과 봉사 정신을 늘 가슴에 새기길 바라며 앞으로 서로가 서로의 동반자라고 생각하고 합심해 열심히 일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