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에서는 지난 23일 대구지식재산센터 및 대구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통해 '2017 대구 발명아이디어 콘테스트' 요강을 발표하고 오는 5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아이디어 작품을 접수 받는다.

시민의 발명 동기를 고취시키고 생활 속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이번 콘테스트는 선행기술조사와 아이디어의 독창성․실용성․경제성 등에 관한 1차 전문위원 심사를 거친 후 6월 15일 최종 발표심사를 통해 입상자를 선정한다.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응모소재에도 제한이 없으며, 참가신청일 현재 지식재산권으로 등록되지 않은 발명(참가접수일 현재 출원중인 경우도 응모 가능)이면 가능하다.

단, 발명 및 지식재산권 관련 유사 대회에 참가해 수상한 내용과 동일한 출품작으로 판정되거나 극히 유사한 작품으로 판명된 경우에는 심사 및 수상에서 제외된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특허청장상과 상금 100만원(1명) △금상 한국발명진흥회장상과 상금 50만원(1명) △은상 대구상공회의소회장상과 상금 30만원(2명) △동상 대구상공회의소회장상과 상금 20만원(2명)이 주어진다.

'대구 발명아이디어 콘테스트'는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고 대구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해 매년 상반기에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도 대회 세부 내용 및 참가 서류는 대구상공회의소 및 대구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