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청 제공)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울릉군보건의료원에서는 지난 22일 울릉읍사무소, 저동 관해정 일대에서 건강위험요인으로 인한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레드서클(건강한 혈관의 상징적 표현)캠페인의 슬로건인 '자기혈관 숫자알기'를 홍보했다.

이번 홍보 캠페인의 목적은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본인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규칙적으로 측정하고 관리해 만성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특히 체험건강부스를 설치해 심뇌혈관질환예방을 위한 혈압, 혈당측정 뿐 만 아니라 금연사업, 지역주민 영양관리사업, 당뇨합병증 무료검진사업 등과 연계한 안내와 소책자, 리플렛 배부를 자가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 심뇌혈관질환은 유병률과 사망률이 높은 질병이므로군민 스스로가 건강을 관리하고 예방 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하고 효과적인 건강증진사업을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실시해 지역주민들의 건강수준과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울릉군청 제공)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