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열린 곡성군 농업기계 연구회 연시총회. (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 농업기계 연구회(회장 정종성)는 지난 달 28일 농업기술센터 대청마당에서 2017년 연시총회를 갖고 농업용드론 현장활용 실습교육를 실시했다.

농업기계연구회는 농업기계 사용을 높여 농업경영비를 절감하고 농가소득증대 및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해 3월 결성돼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이번 연시총회는 지난 해 사업평가와 2017년 사업계획 및 연구회 발전방안에 대해 자율과제 추천 토론을 통해 사업계획이 수립됐다.

또 농업기계연구회에 새로운 회원 7명이 입회해 신규 회원과 함께 뜻깊게 진행됐으며, 2017년은 25명의 농업기계 회원으로 활동을 하게 된다.

총회에 이어 실시한 교육은 최근 농업용으로 활용이 늘고 있는 농업용드론 교육을 실시했다.

드론의 기본원리 및 재원 등에 대한 이론교육과 기본동작 및 본답살포 현장실습을 병행 실시했다.

김인수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실시해 주민소득에 앞장서겠다”며 “센터는 품목별 연구회 담당공무원을 지정해 활발하게 운영토록 하고 어려운 농업환경 여건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