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시는 '2017년 대구 평생교육활성화 지원사업'을 수행할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지역적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해 생활 속의 평생학습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시는 평생교육의 지역 간 균형발전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평생학습을 강화하고 전 생애에 걸친 창조적 평생학습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우리 동네 행복학습센터 운영,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학습공방 운영 ▲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 지원 등 3개 분야 총 38개 프로그램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 동네 행복학습센터 운영’ 분야는 평생교육시설이 부족한 중·서·남·달성 지역을 중심으로 시민 누구나 집 근처에서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기존 평생학습도시 38개 행복학습센터와 더불어 대구 전역에 50개 이상의 센터를 운영·확대해 지역 간 평생교육 격차를 해소해 나갈 예정이다.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학습공방 운영’ 분야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직업능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습이 실제 시민들의 취업‧창업에 도움을 줌으로써 교육수료자의 취‧창업 지원체제를 구축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1개 기관당 최대 500만원까지 신청가능하며, 사업비는 5000만원이다.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지원’ 분야는 평생교육기관 및 민간단체 등 시민이 제안하고 참여하는 사업으로 인문, 문화예술, 직업능력향상, 시민참여, 소외계층(장애인, 다문화, 노인) 등 5개 영역의 프로그램을 선정한다.

지역특성과 주민의 수요를 반영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원하는 평생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1개 기관당 최대 500만원까지 신청가능하다.

공모사업 신청 자격은 대구시민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관련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로 오는 3월 14일부터 21일까지 관할 주소지 구(군)청 평생교육 담당부서를 경유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홈페이지 및 대구평생학습포털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신청 사업은 4월에 심사 예정이며, 선정된 기관 및 단체는 대구광역시 홈페이지 및 대구평생학습포털에 게시하고, 구·군을 통해 개별 통보한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