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시와 대구상공회의소는 사회적가치 창출은 물론 높은 경쟁력으로 타 사회적경제기업들에 우수사례를 전파하는 롤모델 역할을 할 사회적경제 우수기업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사회적경제기업 대부분은 경영에 필요한 각종 전략(목표수립, 시장동향, 마케팅, 기술정보, 품질관리 등)수립과 급변하는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여러 가지 문제점 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성장기에 접어들어 집중적 지원이 있으면 자립이 가능하며 성장발전 잠재력이 있고, 사회적가치 실현 활동에 적극 노력하는 우수 사회적경제 기업을 선정해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제품개발, 판로지원, 홍보, 마케팅 등 전략적 맞춤형 경영지원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은 물론 역량과 경쟁력을 갖춘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키워 우수사례를 전파하는 롤모델 역할을 하게 한다는 구상이다.

이 사업은 수요 중심 맞춤형 컨설팅 지원으로 지역의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 수익창출, 지속적인 판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또 보다 안정적이고 질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취약계층의 자립을 위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지속성을 높이고자 시행한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월 2~4회 방문 컨설팅을 통해 사회적 경제기업에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 수립, 기업별 전략 및 목표 수립, 제품 및 서비스 핵심 역량 도출, 마케팅 계획 수립 및 실행, 과제별 실행 지원 및 성과 도출, 지속적인 검토, 경영에 필요한 전 과정에서 지속적인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대구상공회의소에서 이미 시행하고 있는 입찰컨설팅, 특허, 사회공헌사업 등과도 연계해 사업 성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켜 나갈 계획이다.

참여대상은 대구 소재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2월 23일까지 대구광역시, 대구상공회의소, 대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구시 사회적경제과 또는 대구상공회의소 통상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