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포항시의회(의장 문명호)는 14일 오전 11시 30분 본회의장에서 제23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심사한 조례안 등 안건을 의결하고 8일간의 올해 첫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7년 시정 주요업무보고를 받고 올 한해 추진할 업무를 내실있게 계획했는지 꼼꼼히 점검하고, ‘포항시 사무위임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포함한 9건의 동의안 및 조례안을 처리했다.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정수화)는 2017년도 의회운영계획을 보고받았고, 제237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의결했으며, 본 회의장 전자의회 시스템 구축 및 기타 현안사항에 대한 논의를 펼쳤다.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백인규)는 행정의 효율성 도모를 위한 ‘포항시 사무위임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원안가결했고, ‘포항시 시립예술단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수정가결했다.

간담회에서 보고된 2020년 제101회 전국체육대회 유치계획에 대해서는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는 만큼 재원 확보 문제를 지적했고 경제적 파급효과의 신중한 검토를 주문했다.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정석준)는 낚시통제구역을 지정해 건전한 낚시문화를 조성하고자 ‘포항시 낚시통제구역 지정 및 운영 조례안’을 수정가결했고, 송도동 공영주차장 부지매입과 지역항공사 출자를 위한 ‘2017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원안 가결했다.

또 포항사랑상품권이 1차 판매에 이어 2차 판매의 부정유통에 대한 철저한 대책 마련이 우선돼야 한다고 지적하고 조례개정 및 문제점 해결 후 발행 유통할 것을 주문했다.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차동찬)는 ‘포항시 아동복지심의위원회 및 아동위원 구성·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포항시 지역아동센터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포항시 영유아 보육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무의탁노인 공동주택 은빛빌리지 민간위탁운영 동의안’을 원안 가결했다.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안병국)는 ‘포항시 친환경녹색도시 추진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을 원안가결했고, 중앙초등학교 활용방안에 대해서는 구도심의 거점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중장기적인 로드맵을 작성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계획을 재수립할 것을 주문했다.

또 국지도20호선 건설 및 철도부지 도시 숲 조성에 따른 시민 불편사항이 적극적으로 해소될 수 있도록 방안 강구를 요청했다.

문명호 의장은 “모든 시책이 시민의 불편과 시행착오 없이 추진되어 역점 사업들이 조기에 달성되고 시민들에게 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하고 임시회 산회를 선포했다.

한편, 다음 제237회 임시회는 3월 6일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