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이 지난 13일 개최한 2017년 2월 장흥군 초등학교장 경영 협의회. (장흥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지난 13일 용산초등학교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장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2월 장흥군 초등학교장 경영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 2017학년도 학교경영과 장흥사랑 문림·의향의 얼 계승 교육 방안에 대한 논의와 함께 정보를 교환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는 2016학년도 협동학교군 운영의 성과 및 2017학년도 협동학교군 운영 방안에 대한 협의와 2016학년도 ‘문림·의향 장흥교육사랑’ 동아리 운영 결과 보고와 함께 퇴임 및 전출 교장에 대한 송별회 시간을 가졌다.

장흥군 초등학교장 협의회는 올 해도 학교간 네트워크를 강화해 학생교육의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실천하며 장흥교육지원청의 특색교육인 문림·의향의 얼 고찰을 통한 장흥교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연구활동을 추진키로 했다.

정귀남 장흥교육장은 작은 학교 희망을 만드는 데 초등 교장선생님들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올 해도 다양한 교육활동 전개와 방법 찾기를 위한 의지를 다지며 협의회를 마무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