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화성시 농업기술센터가 관내 우수 농식품 수출 경영체를 육성하고자 오는 28일까지 ‘2017년 농식품 수출경쟁력 제고사업’신청을 접수한다.
지원 분야는 ▲수출 농식품 포장재 지원 ▲신선농산물 수출단지 시설개선 ▲고품질 수출농산물 생산 지원 ▲농식품 해외 판촉 지원 등 5개 사업으로 총 12억6000만원이 지원된다.
시에서 수출 농식품을 생산하는 생산자(영농조합법인, 단체, 업체)이면 신청 가능하며 농업기술센터 기술개발과로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대상자 선정은 담당지도사가 사업장을 방문해 현지심사를 거쳐 오는 3월 중 농업산학협동심의회 의결로 결정된다.
서정은 농업기술센터소장은 “FTA 협상체결 확대 등 급변하는 국제 농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우수 농식품 수출로 4000만 달러를 달성한 시는 2016년 농식품 수출경쟁력 제고사업으로 50여개 수출 경영체에 총 12억27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농식품 수출경쟁력 제고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기술개발과 수출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