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지원청이 최근 개최한 곡성교육지원청교육미래위원회 제1회 정기회. (곡성교육지원청)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찬주)은 지난 16일 곡성교육미래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곡성교육지원청교육미래위원회 제1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 날 정기회에서는 제4기 곡성교육미래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 선출에 이어 올 한 해 교육지원청의 주요 시책과 업무 추진 전반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는 ‘곡성교육계획 2017(안)’을 심의했다.

또 곡성교육지원청은 올 해 교육 기본 방향으로 ‘선생님의 열정으로 미래의 꿈을 키우는 곡성인 육성’을, 교육지표로 ‘꿈을 키우는 교실 행복한 곡성교육’을 각각 설정했다.

이를 위해 곡성교육지원청은 역점 추진내용으로 ‘배움이 즐거운 학생, 열정으로 가르치는 교원,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학생을 우선하는 교육행정’을, 역점과제로는 ‘효 교육 기반 인성교육 확산, 독서·글쓰기·토론 활성화, 맞춤형 학력증진 프로그램 운영, 작은학교 희망만들기’ 를 각각 설정했다.

또 특색교육으로 누구나 할 수 있는 수영을 추진키로 했다.

이에 대해 김모 위원은 “2017년도 곡성교육계획의 다양한 계획이 효과적으로 추진돼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특색교육인 수영교육은 학생들의 안전에 특별히 유념해 운영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찬주 교육장은 “지난 해 추진했던 계획 중 미흡했던 부분을 보완해 2017년도 곡성교육계획을 수립하는 등 곡성교육 발전을 위한 지원의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