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전경.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립성남도서관은 홈페이지 클릭만으로 학교나 집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스쿨북서비스(학교도서택배서비스)’를 용인 지역에도 확대 실시한다.

스쿨북서비스는 독서 인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중·고등학생 및 초·중·고등학교 교직원과 공립유치원 교직원들이 원하는 성남도서관 책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9개 교육지원청(가평, 광주·하남, 동두천·양주, 양평, 연천, 의정부, 포천, 성남, 구리·남양주)에 이어 올해부터는 용인교육지원청에도 서비스를 실시한다.

스쿨북서비스는 성남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도서관 책을 신청하면 1회에 10권씩 30일간 이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 출·퇴근자나 교통약자를 위하여 자택으로도 책을 배송하고 있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성남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조문숙 경기도립성남도서관 문헌정보과장은 “바쁜 일상으로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중·고등학생 및 교직원들이 스쿨북서비스를 통해 도서관 책을 배달받아 편리하게 독서활동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용인시까지 서비스를 확대하여 용인지역 학생을 위한 독서활동 지원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