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린대학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포항 선린대학교(총장 변효철)는 12일 오전 11시 대구 신암로 오휘 대현점에서 대한민국 화장품 대표 브랜드 오휘(대현점) 및 네일 업계 선두주자인 벨르 네일, 온 뷰티 미용학원 등 3개 산업체와 산업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선린대 뷰티디자인과는 산학협력체제를 구축하고 필요한 정보를 상호 교류하며, 양 기관의 경쟁력을 높이고 인적교류를 활성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협약을 체결했다.

선린대 뷰티디자인과는 2016년 총 143개 산업체와 산학협력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장학금 지급 및 현장실습, 취업 연계를 통해 재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지역사회 명실상부한 학과로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뷰티디자인과 학과장 정년구 교수는 “산업체 맞춤형 직업교육을 강화하고 산학협력관리를 체계화해 취업률을 향상시키며 산업체와의 연계시스템을 통해 미용서비스 분야에서 높은 성과를 창출하고 중견기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직무 수행 능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해 지역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