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전경.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화성시 고교평준화 도입 관련 의견조사를 2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의견조사는 화성시 주민들의 요구사항인 고교평준화 도입 여부와 관련하여 화성시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1학년 재학생의 학부모 전체, 화성시 초·중·일반고 교원 전체, 화성시 시의원과 화성시 소속 도의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조사 방법은 화성시 고교평준화 관련 이해 자료를 포함한 의견조사 질문지를 각 소속 학교를 통해 학생 및 교원에게 배부하고 학부모 및 교원이 작성한 응답지를 학교를 통해 회수하는 방식이다.

이번 조사를 통해 얻어진 의견은 화성시 고교평준화 도입 여부와 관련한 정책 판단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교육청은 의견조사에 대한 안내와 홍보, 고교평준화 및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초·중·일반고 교감 회의와 화성시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1학년 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개최한다.

학부모 설명회는 권역별로 나눠 진행되는데 화성시 서부지역은 22일, 화성시 동부지역은 23일 오후 2시에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이산홀에서 개최한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님들이 학생을 통해 배부될 예정인 화성시 고교평준화 관련 이해 자료와 의견조사 질문지의 내용을 확인하여 평소 생각하는 바를 성의껏 답해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