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농업인의 날 행사 자료 사진. (의왕시)

(서울=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의왕시가 오는 18일 의왕문화원 대강당에서 제21회 의왕시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농촌지도자 의왕시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의왕농업 발전에 노력한 의왕시 농업인과 단체들의 노고를 위로 격려하고 농업인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마련하는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기길운 의왕시의회 의장 김상석 농촌지도자의왕시연합회 회장 등 400여명이 참가해 지역 농업인들의 축제를 함께 즐길 계획이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되는 농업인의 날 행사는 식전행사와 개회식 및 유공자 표창 떡메치기에 이어 오후에는 농업인 한마당 잔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장수시대문화예술단의 식전 공연에 이어 열릴 기념식에는 농업인 화합과 지역농업 발전에 공로가 큰 농업유공자들에게 표창이 전달된다.

30여 년간 농업에 종사하며 지역농업 발전에 이바지한 김세영씨(의왕시 왕곡동)가 농업인대상을 받는 것을 비롯해 의왕시장상과 국회의원상 의왕시의회의장상 등 총 7개 부문에서 14명이 표창을 받는다.

시 관계자는"오후에 열리는 한마당 장터는 전통춤 공연과 노래 행운권 추첨 등의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며"부대행사로는 우리농산물 전시 및 고유민속놀이 등의 볼거리가 농업인들의 관심을 모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