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수원시 상수도사업소가 소중한 물을 절약하는 생활을 확산시키고자 오는 25일까지 ‘2016 물 절약 실천수기 및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물 절약 실천수기와 그림,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뉜다. 실천수기는 일상생활에서 겪었던 물 부족 경험과 물 절약 실천 사례, 그림은 ‘물의 소중함과 중요성’이 주제다.
아이디어 부문은 물 절약을 위한 획기적인 방법, 물 부족 국가로서 슬기로운 대처방안을 제시하면 된다.
시에 거주하는 시민과 초‧중‧고 학생 누구나 응모 할 수 있다. 형식에 제한 없이 1인당 1작품만 응모할 수 있으며 수원시상수도사업소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와 작성한 글, 그림 등을 홈페이지에 올리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주제와의 적합성, 공공성 등의 심사기준을 고려해 선정하며 수원시장상(부문별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6명)과 함께 상품권을 받게 된다.
수상작들은 물 절약 실천 교육 책자로 제작될 예정이며 12월 중 홈페이지 또는 개별 통보를 통해 수상자를 발표한다.
상수도사업소 맑은물정책과는 “이번 공모전은 물의 소중함을 한 번 더 생각하고 물 절약 실천에 동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실용 가능한 아이디어는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