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경기도청 잔디광장에서 경기도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한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에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왼쪽 두번째)이 동참한 모습.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 가져

정기열 의장, “아름다운 문화 잘 계승하고 발전시켜 따뜻한 마음 나눠주길”

2일 경기도청 잔디광장에서 경기도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한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가 열렸다.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는 경기도민 모두가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 홀몸노인, 차상위계층, 북한탈북주민 등 어려운 이웃 1500세대에게 김치와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도 및 시군 새마을지도자‧부녀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장속 넣기, 북한김치 체험 등 참석자 모두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은 “해마다 이맘때면 경기도청 잔디광장에서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를 하는 것은 경기도의 대표적 문화이며 새마을회만의 자랑스런 문화”라며 “이런 아름다운 문화를 더 잘 계승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에서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런 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며 어렵고 힘든 이웃을 사랑하고 함께 살아가는 길을 계속 열어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