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PTV]고흥군, 웰빙과일 석류로 지역산업 혁신 이끌어
(이영춘 기자)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삼면이 바다로 온난한 기후와 싱그러운 해풍, 풍부한 일조량을 보유한 고흥에 10월의 이맘때면 웰빙과일 석류가 수확과 함께 가공으로 분주한 나날로 이어집니다.

고흥군은 유자와 함께 고흥을 대표하는 석류 국내 최대 생산지로 지난 2014년 전국 160개 지역특화발전특구를 대상으로 현장·전문가·정책평가 등 3단계 운영성과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며 특구지정에 힘입어 3개 분야(생산기반혁신, 가공유통고도화, 6차산업 활성화) 전략산업과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로 지역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왔습니다.

[인터뷰] 최봉규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고흥사무소 소장
고흥에서 생산되는 석류는 과즙이 풍부하고 또한 맛이 독특하여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고흥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는 앞으로도 더욱 더 품질 좋은 석류가 생산될 수 있도록 고흥 석류 품질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것입니다.

중국의 당나라 현종의 황비인 양귀비가 즐겨먹을 정도로 여성에게는 최고로 꼽히는 석류!

피부노화 방지와 갱년기 장애를 예방할 수 있는 에스트로겐 성분과 항암·항산 효과가 있는 엘그라산 외 당질과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는 고흥석류가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가공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손용해 / 고흥석류친환경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

저희 고흥석류친환경영농조합법인에서는 석류 꽃향, 석류플러스, 석류진액골드 3가지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석류 제품 개발을 통해서 피부미용에 좋은 석류팩, 석류와인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국민건강 기여에 노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촬영일에는 한국부인회 여수지회에서 웰빙석류의 농장체험과 가공체험을 하기위해 고흥을 방문해 즐겁고 알찬 일정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이말례 / (여수시 신기동) 체험 참가자
(석류)를 따보는것도 좋았고 우리가 직접 진액를 담는것도 좋았고, 담은 것을 가져가서 먹을 수 있어 좋고 선물도 많이 주고 정말 체험이 너무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국 최우수 지역특구로 선정되고 석류의 국내 최대 생산지인 고흥군의 석류산업 그 미래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NSP뉴스 이영춘입니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