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교육청 제공)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우)은 청소년 흡연예방과 금연실천을 위해 지난 18일 울릉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보건교사와 학부모 23명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울릉군 보건의료원 재활의학과에 재직 중인 송성혁 흡연예방 및 금연 전문 강사를 초빙해 청소년 흡연폐해와 금연의 중요성, 흡연과 성장의 관계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고 보건의료원 흡연예방담당부서는 흡연예방 홍보를 실시했다.

울릉중학교 송미경 보건교사는 6년간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학교를 운영한 경험과 현재 재직하고 있는 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흡연예방 및 금연사업과 학생들이 활동하고 있는 모습 등 학부모에게 흡연예방과 금연 활동을 하는 이유 및 중요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육건강증진담당인 방기용 장학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청소년의 담배 사전 조기 차단과 조기금연을 유도하여 신체적·사회적·정신적 건강을 도모하고 학부모들의 청소년 흡연에 대한 관심을 높여 일상생활 및 가정에서도 흡연예방활동을 할 수 있는 인식전환의 계기가 되도록 함께 실천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울릉교육청 제공)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