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흥군(군수 김성)은 18일 장흥군실내체육관에서 ‘제12회 노인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사업단배 건강리듬체조댄스 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제공기관인 국제재활레크리에이션연맹(단장 강경빈) 주관으로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 일환으로 장흥군에서 개최했다.
목포시를 비롯한 14개 시군의 35개 팀 1300여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그동안 노인맞춤형운동처방서비스를 배우며 갈고 닦은 건강리듬댄스 기량을 선보였다.
흥겨운 음악에 맞춰 신명나고 열정 넘치는 경연을 펼친 결과 대상에 고흥군 참가팀이, 최우수상에 장흥군 참가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경연대회를 마친 후 1300여 명의 참가자는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으로 이동해 박람회를 관람하고 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을 즐겼다.
군 관계자는 “노후세대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누구보다 큰 만큼 어르신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및 단체의 박람회에 대한 호응도가 높다. 지속적으로 업무협약 맺은 관계 기관·단체의 박람회 관람과 체험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