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고달영 기자 = 전북 장수군 소재 한국마사고등학교(교장 김호경)는 오는 13~16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6 말산업박람회(Horse Industry Expo Korea 2016)’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마사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말산업관련 전시회로 올해 박람회의 컨셉은 ‘대한민국 최초! 말산업 & 말문화예술 콜라보 박람회’이다.

또한 말산업 관련 사업체는 실질적인 판매·홍보 효과를 제공하고, 방문객들에게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특히 ‘말산업 마켓플레이스’에서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서 다른 양성기관과 통합 참가해 학교 독립 부스를 운영한다.

부스를 통해 말산업 분야의 전문교육과 관련한 마사고의 다양한 특색교육 프로그램 등의 성과를 전시하고 , 국내외 말산업 관련 단체 및 기관들과 인적네트워크 확대는 물론 말산업 최신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은 이번 박람회 진로체험학습을 통해 ‘마향장품’, ‘세계말 전시회’, ‘말문화공연’ 등 말과 관련된 이색 전시를 경험하고, 말관련 연계행사와 상설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말산업 관련 직업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호경 교장은"오는 2018년까지 마사고를 한국말산업 인재육성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유관기관간 상호협력과 긴밀한 정보교류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고달영 기자, gdy600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