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군산대학교가 새만금개발청과 공동으로 '2016 새만금 드론항공촬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드론협회가 주관한 이 공모전의 주제는 '드론의 눈으로 바라본 새만금의 비전'이며, 사진과 영상 두 분야로 진행된다.

사진은 새만금 일원을 배경으로 한 드론 항공촬영 스틸 샷, 영상은 새만금의 독특한 매력을 영상으로 연출한 작품이면 된다.

사진 규격은 장축 기준 3000픽셀 이상으로 JPG 형식으로 제출 가능하다.

또한 사진의 EXIF에서 촬영지 위치정보와 고도, 촬영 시간 확인이 가능해야 하고, GPS 없는 기종의 경우 항공 및 촬영허가 승인내역 등 검증자료 제출이 필수이다. 보정은 가능하지만 합성 등 사실 왜곡은 불가하다.

영상물 규격은 용량 최대 500MB 이하로 연출, 자막, 후 보정 등이 가능하며 드론 촬영분이 70% 이상이어야 한다.

단, 상업용도로 사용된 작품, 타 공모전 수상작, 해외촬영 작품, 공모 기간 외에 촬영된 작품은 불가하다.

접수는 12월 4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자격에 제한은 없다. 당선작은 12월 12일 발표 예정이다.

수상작은 새만금 홍보관, 새만금 사진전 등 홍보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