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모비릭스↑·아이톡시↓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울릉군 우산중학교(교장 김완식)는 지난달 28일 전교생 56명을 대상으로 ‘책을 통한 인문학과의 만남’이라는 테마로 독서의 달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교내 백일장 대회’, ‘독서 골든벨 울리기’, ‘독서 퀴즈’, ‘책 찾기 미션’, ‘책 이름 가지고 삼행시 짓기’ 등의 다채로운 미션을 전교생이 참가해 4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김수민(3학년) 학생은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에 참여하다보니 책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계기가 됐고, 내년에도 이러한 행사가 이어져 내가 느낀 독서의 즐거움을 후배들도 느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우산중학교 김완식 교장은 “21세기는 지식 기반 사회, IT 융복합 사회로 자칫 인문학이 소홀히 취급 되어지는 시대이다. 이러한 시대에 인문학과의 만남이라는 테마로 도서관 행사를 진행하여 아이들이 책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했다. 우리 학생들이 세상을 보는 따뜻한 인문학적 소양을 갖추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