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포항시는 29일 포항고용복지플러스센터 5층 상설면접장(구 포항고용센터)에서 구직자에게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2016년 9월 청년일자리데이(Day) 및 상설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청년일자리데이(Day)는 매월 2회 운영하고 있으며, 구인을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구직을 원하는 청년들과의 일대일 매칭을 통해 일자리를 찾아주는 프로그램으로, 비예산 사업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예산절감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성공적인 취업지원시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청년일자리데이(Day)에서는 업체모집공고를 통해 참여를 지원한 (주)경상매일신문, 롤엔롤, 화성제어, 주식회사 동강, ㈜대진 인터내셔널 등 5개 업체에서 총 13명을 모집한다.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 후 오는 29일 10시부터 12시까지 포항고용복지플러스센터(舊.포항고용센터) 5층 상설면접장에 오면 업체와 개별면접을 수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포항지역 내 구인․구직자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지원하고 일자리 미스매치문제를 해결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