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학교)

(경북=NSP통신) 권명오 기자 =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권태환)는 교육부에서 실시한 2016년 국립대학 혁신지원사업(PoINT)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국립대학 혁신지원사업은 기초·보호학문분야 육성 및 지역사회 기여 등 국립대의 역할 기능을 강화하고 대학운영체제를 효율적으로 변화하여 지역과 국가 발전에 공헌하는 국립대학을 육성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대학은 다음해 8월까지 사업기간 동안 4억2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게 됐다.

포인트사업선정을 통해 기초.보호학문 분야의 진로확대 및 학습역량 강화, 그리고 ANyou 재능기부 센터 설립 등 지역사회 기여를 통해 지역 균형발전 선도대학으로 발전한다.

대학은 '교육혁신 No. 1 국립대학' 비전제시와 함께 ANU 안동대 졸업역량 인증제, 기초학습역량 강화사업, 통섭형 융복합 교육과정 개설, 다학기제 운영 등 학생중심의 조직 및 제도 변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1 단계 이상 성장할 수 있는 학생역량 강화 교육을 체계적으로 추진하여 학생들의 미래역량 강화에 전력을 다하는 국립대학으로 거듭 날 것이라고 밝혔다.

권태환 총장은 “내년 개교 70주년을 맞이하는 안동대학교는 이번에 선정된 PoINT 사업과 현재 진행 중인 고교교육정상화사업 및 지방대학 특성화사업 등을 통해 대학체제를 혁신해 명실상부한 지역중심의 핵심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권명오 기자, mykm233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