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썸에이지 상한가·컴투스홀딩스↓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울릉군보건의료원에서는 9월부터 레드서클(건강한 혈관의 상징적 표현)캠페인의 슬로건인 자기혈관 숫자알기를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예방의 중요성과 건강위험요인(흡연, 음주, 운동, 식사)이 많은 30.40 세대인 직장인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본인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리는 캠페인이다.
특히, 30.40 세대 직장인을 위해 각 기관(울릉교육청, 울릉경찰서, 울릉군청)을 방문해 체험건강부스를 설치, 심뇌혈관질환예방을 위한 혈압, 혈당측정과 금연사업과 저염식 프로젝트사업을 연계한 일산화탄소측정 및 염도측정 등 다양한 검사와 소책자, 리플렛 배부를 통해 자가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최수일 울릉군수는"군민 스스로가 건강을 관리하고 예방 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하고 효과적인 건강증진사업을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실시해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