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우)은 흡연예방과 금연실천의 관심을 높이고 학교흡연예방 홍보사업에 활용하고자 지난 6월 한 달동안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금연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작품에 대해 지난 5일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공모전은 관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관심으로 포스터 21작, UCC 7작, 웹툰 6작 총 34작품이 출품됐고 각 부문별 최우수, 우수, 장려상을 선정해 교육장상을 시상했다.

공모전 포스터 최우수작은 청소년흡연예방홍보 스티커 글귀로 제작해 청소년흡연예방홍보단 활동으로 담배판매업소에 붙여질 예정이며, UCC 및 웹툰 작품은 울릉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시해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홍보용으로 사용된다.

서정우 교육장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 학생들이 흡연의 폐해를 알고 인식이 전환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교육지원청 홍보사업에 사용되는 것을 보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